그림책 이야기 3 - 우리 엄마
그림책 이야기 3에서는 세상에서 엄마를 가장 사랑하는 아이의 마음이 담긴 엄마들에게 선물 같은 책, 앤서니 브라운의 작품 '우리 엄마'를 소개하겠습니다.
# 도서정보
글, 그림 : 앤서니 브라운
옮긴이 : 허은미
출판사 : 웅진주니어
# 줄거리 및 그림설명
화사한 꽃무늬 옷을 입은 엄마가 "까꿍"하는 것 같은 표지그림이 따뜻하고 정겹다.
페이지를 넘기면 엄마옷의 아름다운 꽃그림이 전면에 펼쳐진다.
그리고 다음 페이지 예쁜 고양이 밑에 '존경하는 나의 어머니께 그리고 내 아이의 멋진 엄마, 나의 아내에게'라는 글이 있다.
옆으로 제목이 있고 해님 같은 하트 그림이 보인다.
본격적으로 그림책 속으로 들어가면 꽃무늬 하트 그림이 있고, 그 옆에는 멋진 우리 엄마가 차를 마시고 있다.
우리 엄마는 하트, 별, 원숭이 등의 모양의 케이크를 만드는 굉장한 요리사, 장난감을 연속으로 돌리는 놀라운 재주꾼이다. 그리고 예쁘게 화장하는 훌륭한 화가이고, 장을 보고 무거운 짐을 번쩍 들 수 있는 세상에서 가장 힘이 센 정말 멋진 엄마다.
우리 엄마는 물고기, 하트, 과일, 단추 등이 열리는 식물을 자라게 하는 정원사이고, 내가 슬플 때 발레리나로 변신하여 나를 기쁘게 할 수 있는 착한 요정이다.
우리 엄마는 천사처럼 노래하고 사자처럼 으르렁 소리도 칠 수 있고, 화사한 꽃무늬를 가진 나비처럼 아름답고 안락의자처럼 편안하다. 그리고 부드러운 아기 고양이 같고 튼튼한 코뿔소 같다.
우리 엄마는 무용가, 우주비행사 될 수도 있고 어쩌면 영화배우, 사장님이 될 수 있었지만 우리 엄마가 되었다.
나는 아주 많이 웃게 하는 슈퍼엄마, 나는 엄마를 사랑한다. 라고 하며 그뒤에 못다 한 말이 있는 듯 하지만 엄마가 사랑한다며 꼭 안아 주며 이야기는 끝이 난다.
마지막 페이지는 화려한 꽃무늬로 장식하고, 뒤표지엔 우리 엄마가 되어준 엄마에 대한 사랑이 느껴지는 꽃무늬 하트와 사랑의 메시지가 있다.
# 책을 읽고 내 생각
이 책에 전반적으로 분포된 화사하고 아름다운 꽃무늬는 그림책을 보는 동안 정겹고 따뜻한 엄마를 느낄 수 있게 하였다.
아이의 눈에 보이는 우리 엄마는 밝음, 따뜻함, 강인함이 있었고, 그 속에 아이를 향한 영원한 사랑이 있음을 알 수 있었다.
'우리 엄마'는 아이에게 엄마의 사랑에 대한 감사를 배우고, 엄마에게는 아이의 사랑이 느껴져 따뜻한 감동을 전해준다.
앤서니 브라운의 '우리 엄마'는 엄마의 소중함과 사랑을 소박하고 따뜻한 그림으로 표현한 아들딸이 엄마에게 바치는 사랑의 노래이자 최고의 선물 같은 책이다.
# 아이와 함께하는 독서 연계활동
* 우리 엄마에 대해 이야기 나누기
* 미술활동 - 우리 엄마 그리기, 엄마옷 색칠하기.
* 요리활동 - 식빵과 과자를 이용하여 엄마 얼굴 만들기
댓글